[서울=뉴스핌] 송은정 기자 =한글과컴퓨터 자회사 한컴이노스트림은 세종사이버대학교 디지털마케팅학과와 함께 빅데이터 관련 국가기술자격 실기 대비 교육 과정을 마련했다고 5일 밝혔다.

한컴이노스트림 CI. [사진=한글과컴퓨터]

주요 커리큘럼은 '마케터를 위한 데이터 시각화'다. 특히 올해 신설된 경영정보시각화능력 시험을 겨냥해 비즈니스 인텔리전스(Business Intelligence·BI) 분야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데이터 시각화 설루션인 태블로(Tableau) 활용에 관해 강의한다.

경영정보시각화능력은 BI 프로그램을 활용해 빅데이터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시각화하는 역량을 평가하는 국가기술자격 시험이다. BI란 기업의 빅데이터를 수집·분석하고, 인사이트로 전환해 데이터에 근거한 의사결정을 지원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세계적으로 AI 기반 디지털 전환이 확산됨에 따라 데이터에서 의미 있는 정보를 도출하는 능력이 무엇보다 중요해졌다. 시각화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국내외 기업·기관의 수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어 해당 자격에 관한 관심도 점차 커지고 있다.

최성 한컴이노스트림 대표는 "세종사이버대 디지털마케팅학과는 재학생의 현업 전문성을 강화하고자 관련 교과 과정을 적극적으로 개설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정규 커리큘럼을 넘어 자격 시험의 최신 경향을 대비할 수 있도록 계속 협업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한컴이노스트림은 데이터 분석·시각화·모델링 등의 데이터 컨설팅 사업과 실무자 전문 교육을 추진하면서 다수의 데이터 시각화 전문가와 다양한 산업군에서 BI 프로젝트를 수행한 탄탄한 사업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라며 "이를 바탕으로 공공조달 부문 9년 종합 판매 1위로 시장을 점유하고 있는 기존 정형 리포트·이폼 기반 전자문서 사업을 확장하고, 한컴의 AI 기술과 결합해 BI 사업을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yuniya@newspim.com

Haansoft (KOSDAQ:030520)
Historical Stock Chart
From Oct 2024 to Nov 2024 Click Here for more Haansoft Charts.
Haansoft (KOSDAQ:030520)
Historical Stock Chart
From Nov 2023 to Nov 2024 Click Here for more Haansoft Char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