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한화오션은 미 해군 함정 MRO(유지보수) 사업에 본격 진출하기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고 22일 밝혔다.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한화오션은 미 해군 함정 MRO(유지보수) 사업에 본격 진출하기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 [사진=한화오션]2024.07.22 dedanhi@newspim.com

한화오션은 이날 미국 해군보급체계사령부와 함정정비협약(MSRA)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한화오션은 향후 5년간 미국 해군이 규정한 함정에 대한 MRO 사업 입찰에 공식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을 획득했다.

이번 협약 체결으로 한화오션이 보유한 함정 기술력과 정비 역량을 세계적 시장에서 입증했다. 이와 함께, 미 해군과의 협력 강화로 글로벌 방산 시장에서 한화오션의 입지를 굳건히 다지게 됐다.

MSRA는 미 함정의 유지보수와 정비를 위해 미국 정부와 일반 조선업체 간의 협약으로, 미 해군 함정 정비에 관한 품질과 신뢰성을 보장하는 중요한 인증이다. 미 해군의 엄격한 심사 과정을 거쳐 MSRA를 획득한 기업은 미 해군의 다양한 함정 정비 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을 얻게 된다.

한화오션은 통상적으로 1년 이상 걸리던 MSRA 인증에 필요한 기간을 7개월로 대폭 단축했다. 한화오션은 올해 1월 MSRA를 신청했고, 지난 4월 말 한화오션 거제사업장 실사를 거쳐 최근 최종적으로 협약 체결에 성공했다.

이는 한화오션과 미 해군 인증 기관의 적극적인 협력뿐 아니라 한화오션이 보유한 함정 기술력과 정비 관련 인프라 등이 미 해군으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은 결과로 풀이된다.

한화오션 관계자는 "이번 MSRA 획득으로 미 해군의 함정 정비 사업의 본격 참여가 가능하게 됐다"며 "한화오션은 기술 혁신과 품질 향상을 기반으로 글로벌 방산 시장 진출 확대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미국 함정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한화오션은 최근 미국 내 최대 규모의 상업용 도크를 보유한 미국의 필리(Philly) 조선소를 인수함으로써 한화오션의 미국 함정시장 진출과 함정 MRO 수행을 위한 사업장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한화오션은 이번에 MSRA도 획득함으로써 세계 최대 방산 시장 진출을 위한 확고한 교두보를 확보하게 됐다.

dedanhi@newspim.com

Hanwha Ocean (KOSPI:042660)
Historical Stock Chart
From Jun 2024 to Jul 2024 Click Here for more Hanwha Ocean Charts.
Hanwha Ocean (KOSPI:042660)
Historical Stock Chart
From Jul 2023 to Jul 2024 Click Here for more Hanwha Ocean Char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