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볼보그룹코리아(볼보건설기계코리아)는 지난 4일 '2024 볼보 협력사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볼보그룹코리아(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지난 4일 '2024 볼보 협력사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사진은 협력사 관계자를 비롯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 하는 모습. [사진=볼보그룹코리아] 2024.07.05 dedanhi@newspim.com

세계적인 굴착기 제조업체인 볼보그룹코리아가 지난 4일 경남 창원시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에서 국내 협력사들과 함께 '2024 볼보 협력사의 날'을 개최했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한 이날 행사에는 볼보건설기계 구매 부문 피터 요르단손 부회장, 볼보건설기계 아시아-퍼시픽 지역 구매 부문 신동인 부사장, 앤드류 나이트 볼보그룹코리아 대표이사를 비롯해 볼보그룹코리아 임직원과 국내 130여개 협력업체 임직원을 포함하여 총 210여명이 참가해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2024 볼보 협력사의 날' 행사는 볼보 협력사 협의체인 건기회 조영호 회장과 볼보건설기계 글로벌 구매 부문 피터 요르단손 부회장의 축사로 포문을 열었다.

피터 요르단손 부회장은 2040년까지 탄소중립을 달성하고자 하는 볼보건설기계의 목표와 비전을 공유하며, 협력사들이 볼보건설기계와 함께 탄소중립 가치사슬을 구축해 나가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볼보그룹코리아는 이번 행사에서 품질, 지속가능성, 생산 능력, 프로젝트 관리, 애프터마켓, 원가 등 6개 부문에서 우수 협력 업체를 선정해 시상하고, 올해의 최우수협력사를 발표하며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앤드류 나이트 볼보그룹코리아 대표이사는 기업 목표 달성 및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볼보건설기계 운영 전략에 대해 설명했으며, 볼보건설기계 아시아-퍼시픽 지역 구매 부문 신동인 부사장은 글로벌 경제 및 건설기계 업계 현황을 공유하고, 경쟁사 동향을 소개했다.

이 밖에도, 전동화 장비 및 신기술을 통한 혁신, 국내 구매 전략 등 협력사를 위한 유익한 내용을 다룬 다양한 세션이 진행됐다.

dedanhi@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