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24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수입자동차판매점' 부문 10년 연속 1위 및 '수입인증중고차' 부문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31일 밝혔다.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고객 접점 조사 '2024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orean Service Quality Index, KSQI)'에서 10년 연속 '수입자동차판매점' 부문 1위 및 4년 연속 '수입인증중고차'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사진=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2024.07.31 dedanhi@newspim.com

'KSQI'는 고객 접점에서의 기업 상품 및 서비스 품질을 평가하는 지수다. 서울시와 5대 광역시의 서비스 평가단을 통해 총 34개 산업, 140개 기업 및 기관을 조사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며 '수입자동차판매점' 부문에서 97.1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총 11개 평가 항목 중 8개 영역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이상국 세일즈 부문 총괄 부사장은 "최고의 브랜드에 걸맞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2개 부문에서 각각 10년 및 4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우선시하고 차별화된 서비스와 브랜드 경험을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MAR 20X' 인테리어 콘셉트, AMG 브랜드 센터, 마이바흐 익스클루시브 라운지 등의 전시장을 운영하며, 독일 본사 기준에 맞춘 세일즈 컨설턴트 교육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또한, '수입인증중고차' 부문에서도 95점을 기록하며 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이는 2021년 해당 부문 신설 이래 연속 수상으로, 전시장 시설 및 환경, 직원의 적극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한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지난 6월 한국소비자협회 주관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에서 '글로벌 베스트 브랜드'를 7년 연속 수상했다.

dedanhi@newspim.com